Loading...
인사말 2017-05-02T13:09:50+00:00

세상 속에서 희망을 만들고,
꿈이 없는 다음세대에게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사)코리아투게더 대표 박동찬

지금까지 한국 사회는 많은 아픔과 분열과 상처로 얼룩진 혼돈의 시간을 지나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이제 새로운 대한민국을 꿈꿔야 할 시점에 서 있음에도 과감한 도전보다는 염려와 걱정이 앞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한국은 역사적으로 숫한 위기와 역경의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좌절하고 절망하기 보다는 도전하길 주저하지 않았고, 그래서 결국 극한의 상황도 극복해낸 위대한 나라였다는 사실입니다.

소박함도 있지만 흥도 많은 나라, 절망 속에서도 노래할 줄 아는 나라, 겸손해보이지만 위기 앞에서는 절대 굴하지 않는 불굴의 의지로 끝내 위기를 극복해낸 민족이었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은 위기의 상황이라고 말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재 대한민국은 역사상 최대의 청년실업률과 OECD 국가 중 자살률1위 등 여러 불명예스러운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국민의 잠재력을 생각할 때 지금의 위기는 얼마든지 도약을 위한 기회로 바뀔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한국 국민에 대한 이런 긍지와 자부심을 가진 몇몇 사람이 모여 (사)코리아투게더를 설립하였습니다. 부족한 사람들이지만 함께할 때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확신에서 시작된 ‘코리아투게더’이지만 앞으로 세상 속에서 희망을 만들고, 꿈이 없는 다음세대에게 꿈을 심어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다음세대를 위한 올바른 문화를 확산시키고 정립하기 위한 공익활동을 전적으로 지원하며, 공연, 교육, 강연, 출판, 연구 등의 재반 사업을 수행하여 봉사, 나눔, 화합을 도모하고 초일류국가 건설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사)코리아투게더는 전진해 나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