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코리아투게더의 소식을 전합니다

뉴스레터

  • 코리아투게더
  • 2021. 05. 12

“청춘어게인, 내 인생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담다 ”  < 뉴스 < 기사본문 - 고양신문 (mygoyang.com)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코리아투게더연계 어르신 장수사진촬영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의철)과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대표이사 박동찬)가 5월 7일(금)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사회 내 독거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하루를 선물했다.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선물하는 문화나눔 프로젝트 ‘청춘어게인’활동을 진행한 것이다. ‘청춘어게인’은 지역에 홀로 외롭게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지금의 가장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프로필 사진과 장수 사진에 담아 삶에 대한 열정을 부여하고, 미래에 보게 될 젊은 나의 모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정서적으로 지원하고자 진행했다. 

 

특히, 어버이날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행사는 그간 열심히 살아온 어르신들의 삶을 응원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의미가 더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처음엔 카메라 앞에서 어색해하다 이내 한결 자연스러운 포즈와 표정으로 어느 시니어모델 못지않은 모습을 보였다. “카메라 앞에서 이렇게 모델처럼 이렇게 포즈도 취해보고, 내가 이게 무슨 복인지 몰라”, “젊어지는 기분이야! 이런 좋은 시간을 선물해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라고 전했다.

 

장수사진 프로젝트를 준비한 코리아투게더 관계자는 “팬데믹 상황이 지속될수록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은 사람의 따뜻함을 느끼는 순간이 더 부족해진다. 외롭게 홀로 지내실 어르신들에게 작은 희망과 추억이 될 하루를 선물해 드리고자 장수사진 촬영을 기획했다”며 프로젝트에 대한 취지를 밝혔다. 사단법인 코리아투게더는 매년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 내 난방취약계층에게 온기를 전하는‘사랑의 연탄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원당종합사회복지관은 “매년 연탄나눔으로도 지역에 따뜻함을 전하는 코리아투게더가 이번에는 어르신들께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해주셔서 감사하다. 어버이날을 맞아 우리 어르신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이 되었다. 함께 협력하는 기관들이 있어 지역사회 보호망이 더욱 촘촘해질 수 있다. 협력 기관들과 발맞춰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촬영된 사진은 다음 주 중 액자로 제작되어 어르신들께 전해질 예정이다. 
<사진 제공>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


출처 : 고양신문(http://www.mygoyang.com)
제목 등록일
장애가정스냅사진촬영 "함께해서 좋은거야"   2021.06.01
어르신장수사진촬영 "청춘어게인, 내 인생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담다"   2021.05.12
[KNS 뉴스통신] 안지영, 코리아C페스티벌 무대에서 추위를 녹이는 미소~!   2020.06.26
[KNS 뉴스통신] 걸그룹 '우주소녀' 추위를 녹여 버릴듯한 상큼발랄한 무대~!   2020.06.24